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~ 2024.08.14 이전 신용정보활용체제

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1조에 의거, 당사가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활용체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.

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이용목적 및 종류

  • 1. 이용목적
    • 가. 계약의체결ㆍ유지ㆍ이행ㆍ관리ㆍ개선, 신청 상품ㆍ서비스 제공, 상품ㆍ리스크 관련 분석 및 모형개발, 본인여부확인, 심사 시 기존이력 확인, 신용질서 문란행위 조사, 분쟁 처리, 민원처리, 채권추심, 전화상담업무, 본인의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 권리보장등 (금융)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 업무 수행
    • 나. 귀사 및 제휴사상품ㆍ서비스 안내 및 이용권유, 시장조사 및 상품ㆍ서비스 연구개발, 고객 판촉 활동 등 마케팅
    • 다. 기타 개인이 동의한 목적
    • 라. 법령상 의무이행
  • 2. 신용정보의 종류
    • 가. 식별정보
      • - 살아있는개인에관한정보로서 개인식별번호(주민등록번호, 운전면허번호, 여권번호, 외국인등록번호, 국내거소신고번호), 일반개인정보(성명, 영문명, 주소, 이메일, 연락처, 생년월일, 성별, 국적, ci값, 직장정보, 주거정보, 병역정보 등)
      • - 기업 및 법인의 정보로서 상호 및 명칭, 업종 및 목적, 개인사업자ㆍ대표자의 성명 및 개인식별번호, 법인등록번호, 고유번호 등
    • 나. 신용거래정보
      • - 여신성거래정보(대출, 신용카드, 할부 등 신용위험이 따르는 거래의 종류, 기간, 금액 등에 관한 정보), 그 외 금융거래정보(계좌 거래내역, 전자금융거래내역 등 금융거래에 관한 정보), 상거래정보(렌트계약 등 상거래의 종류, 기간, 내용, 조건 등에 관한 정보)
    • 다. 신용도판단정보
      • - 신용질서 문란정보(명의도용, 금융사기, 위ㆍ변조 및 허위자료 제출 등 신용질서를 문란하게 한 사실에 관한 정보), 연체정보(금융거래 등 상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채무의 불이행, 대위변제, 그 밖에 약정한 사항을 이행하지 아니한 사실과 관련된 정보)
    • 라. 신용능력정보
      • - 개인의직업ㆍ재산ㆍ채무ㆍ소득의 총액 및 납세실적, 기업 및 법인의 연혁ㆍ목적ㆍ영업실태ㆍ주식 또는 지분보유 현황 등 기업 및 법인의 개황 등
    • 마. 공공정보 등
      • - 인적정보(실종, 후견 등에 관한 정보), 체납정보(국세ㆍ지방세ㆍ관세ㆍ벌금ㆍ과태료ㆍ과징금ㆍ추징금 등의 체납에 관한 정보), 채무조정정보(회생, 파산, 면책, 채무조정 등에 관한 정보), 공적장부 정보(자동차ㆍ건설기계 등록원부, 부동산 등기부 등에 기록된 정보), 공공요금 납부정보, 주민등록 관련 정보, 개인신용평점

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신용정보 처리의 위탁

신용정보의보유ㆍ이용기간 및 파기

  • 1.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    • -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가 체결된 고객의 신용정보를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20조의2에 따라 해당 거래관계 종료일로부터 5년까지 보유하고 이용합니다. 단, 법령상 의무 이행, 개인의 급박한 생명ㆍ신체ㆍ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 등 법령에 따라 계속 보유가 허용되는 경우에는 5년이 경과한 후에도 보유ㆍ이용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상거래관계가 종료되지 않은 고객의 정보와 분리하여 보관합니다.
  • 2. 신용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
    • 가. 절차
      • - 파기 기준을 수립하여 파기 사유가 발생한 신용정보는 신용정보관리ㆍ보호인의 책임 하에 개인신용정보를 관리하는 각 부서에서 파기하고 그 결과를 신용정보관리ㆍ보호인에게 보고합니다.
    • 나. 방법
      • -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ㆍ저장된 신용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, 종이 문서에 기록ㆍ저장된 신용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.

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방법

  • 1. 이용ㆍ제공사실 조회 및 통지 요청권
    • 가. 신용정보주체는 개인신용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을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. 조회할 수 있는 기간은 조회일 기준 최근 3년까지이며, 이용ㆍ제공 내역을 별도로 통지 받기를 원하실 경우 이를 당사에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 별도 통지 요청이 있을 경우 당사는 연 1회 정기적으로 이용ㆍ제공 내역을 통지(SMS 발송 등)하여 드립니다.
    • 나.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신분을 나타내는 증표를 내보이거나 전화, 인터넷 홈페이지의 이용 등안전성과 신뢰성이 확보된 수단을 통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.
    • 다.이용ㆍ제공사실 조회 및 통지 요구를 이행하기 위해 우송료 등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「신용정보법 시행령」 제30조 제8항에 따라 실비 범위에서 해당 비용을 신용정보주체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[신청방법]

  • 전화(고객센터 전화번호) : 1661-1400
  • 인터넷(홈페이지 주소) : www.kgcapital.co.kr 새창 아이콘
  • 서면(금융회사 주소) : 서울특별시 중구 통일로 92, KG타워 6층
  • 2. 상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의 고지 요구권
    • 가. 당사가 신용정보회사 및 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신용정보에 근거하여 상거래관계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한 경우 신용정보주체는 그 근거가 된 정보 등의 고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나.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신분을 나타내는 증표를 내보이거나 전화, 인터넷 홈페이지의 이용 등안전성과 신뢰성이 확보된 수단을 통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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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3. 이용ㆍ제공 동의 및 마케팅동의 철회(연락중지) 청구권
    • 가. 신용정보주체는 개인신용정보의 이용ㆍ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,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.다만,해당 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    • 나.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신분을 나타내는 증표를 내보이거나 전화, 인터넷 홈페이지의 이용 등안전성과 신뢰성이 확보된 수단을 통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며, 회사가 정한 소정 양식을 작성해야 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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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4.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및 정정 청구권
    • 가. 신용정보주체는당사가 처리하는 본인의신용정보에 대하여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, 열람한 결과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신용정보에 대하여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법률상 의무 이행 등 해당 정보를 삭제하지 않고 보유해야 할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삭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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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5. 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요구권
    • 가. 당사와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를 체결한 신용정보주체는 상거래관계의 설정ㆍ유지에 필수적인 정보는 상거래관계 종료 후 5년, 그 외의 정보는 상거래관계 종료 후 3개월이 경과한 경우 개인신용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법률상 의무 이행 등 해당 정보를 삭제하지 않고 보유해야 할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삭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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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6. 자동화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요구 및 이의제기권
    • 가. 신용정보주체는당사가 개인신용평가 및 금융거래 설정 및 유지여부 등을 판단하기 위하여 자동화평가를 하는지 여부와 그 결과 등을 설명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, 자동화평가 결과 산출에 유리하다고 판단되는 정보의 제출 및 자동화평가에 이용된 기초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정정ㆍ삭제 및 결과의 재산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나.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신분을 나타내는 증표를 내보이거나 전화, 인터넷 홈페이지의 이용 등안전성과 신뢰성이 확보된 수단을 통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며, 당사가 정한 소정 양식을 작성해야 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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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7. 개인신용정보의 전송요구권
    • 가.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전송요구권을 행사하거나 철회 중단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전송요구에 응하여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할 경우 제3자의 정당한 권리 또는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 경우 등 법령에서 정하는 경우에는 전송요구를 거절하거나 전송을 정지 중단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나.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신분을 나타내는 증표를 내보이거나 전화, 인터넷 홈페이지의 이용 등 안전성과 신뢰성이 확보된 수단을 통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.

[신청방법]

  • 데이터 전송 플랫폼(MyPDS)을 통한 전송
  • 마이데이터서비스를 통한 전송
  • 최근 5년 이내의 정보가 아닌 개인신용정보를 요구할 경우 당사 고객센터 1661-1400(단, 삭제된 신용정보는 제공 불가)

신용정보주체의 권익침해 구제방법

신용정보 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당사 고객센터(1661-1400)로 연락 주시거나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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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용정보관리ㆍ보호인 - 구분, 신용정보관리ㆍ보호인, 신용정보보호 관련 고충처리 담당자 정보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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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책 상무이사 팀장
성명 김종희 장정익
이메일 jonghee.kim@kggroup.co.kr jeongik.jang@kggroup.co.kr
전화번호 1661-1400(고객센터) 1661-1400(고객센터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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